1. 연구주제
- 온라인수업의 수업의 질, 학습자 동기, 학습몰입, 수업만족도 및 학업성취도가 사용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
2. 연구목적
-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혼합하여 진행하는 상황에서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온라인 수업의 수업의 질, 수업만족도 및 학습몰입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.
또한, 온라인 수업에서 수업의 질, 학습자동기, 학습몰입이 학업성취도를 매개효과로 사용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.
- 두 집단에 대하여 각각으로 취급하여 영향을 비교하고 두 집단을 합하여 간호대 학생으로 취급하여 영향을 파악한다.
3. 대상자
- 김해대학교 학생 397명과 동아보건대학교 학생 335명, 총 732명 모두 의료보건계열. 실물 설문지를 통하여 조사하였음.
4. 분석방법
(1) 일반적 특성의 기술통계량
(2) 연구 도구의 기술통계량
(3) 일반적 특성에 따른 수업의 질, 학습자 동기, 학습몰입, 수업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의 평균 차이 검정
(4) 연구 도구의 상관관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