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0.10.30
수정일
2020.12.07
작성자
정상훈
조회수
353

온라인수업의 수업의 질, 학습자 동기, 학습몰입, 수업만족도 및 학업성취도가 사용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

1. 연구주제

 - 온라인수업의 수업의 질, 학습자 동기, 학습몰입, 수업만족도 및 학업성취도가 사용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

 

2. 연구목적

 -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혼합하여 진행하는 상황에서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온라인 수업의 수업의 질, 수업만족도 및 학습몰입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. 

     또한, 온라인 수업에서 수업의 질, 학습자동기, 학습몰입이 학업성취도를 매개효과로 사용행위 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.

 - 두 집단에 대하여 각각으로 취급하여 영향을 비교하고 두 집단을 합하여 간호대 학생으로 취급하여 영향을 파악한다.


3. 대상자

 - 김해대학교 학생 397명과 동아보건대학교 학생 335명, 총 732명 모두 의료보건계열. 실물 설문지를 통하여 조사하였음.


4. 분석방법

 (1) 일반적 특성의 기술통계량

 (2) 연구 도구의 기술통계량

 (3) 일반적 특성에 따른 수업의 질, 학습자 동기, 학습몰입, 수업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의 평균 차이 검정

 (4) 연구 도구의 상관관계

 

첨부파일